글로벌 에듀 테크(Ed-Tech) 기업 (주)아이포트폴리오는 오는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4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코엑스 유교전)’에 참가한다.
아이포트폴리오는 540년의 역사를 지닌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공식 디지털 플랫폼 개발 기업으로 국내에서는 리딩앤이라는 디지털 프리미엄 리더스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30년 베스트셀러 옥스포드 리딩트리(ORT)를 전 세계 최초로 전 레벨 전 권 디지털북으로 출시한 리딩앤이 이번 43회 유교전에서는 200년 넘는 역사의 영국 출판사 콜린스(Collins)의 대표 시리즈 빅캣 콜린스 600권 전권을 디지털로 첫 공개한다.
빅캣(Big Cat) 시리즈는 영국 1만개 이상의 국공립 도서관에서도 소장하고 있는 다독을 위한 시리즈로 시, 문학, 논픽션 등의 다양한 장르와 18단계에 이르는 폭넓은 리딩 레벨로 구성돼있다.
유교전에서 만나 볼 ‘ORT퓨처팩’ 300권과 ‘빅캣 퓨처팩’ 600권 모두 어휘게임, 듣기, 읽기, 스피킹, 워크북 기능이 탑재된 5단계 멀티디멘션 리딩 프로그램이 적용되어 1권의 책에 마치 5번 노출되는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도서는 미국, 영국 발음 두 가지를 제공하고 5단계 속도 조절이 가능해 아이들의 선호에 맞는 원어민의 음성과 속도를 선택할 수 있다.
빅캣 퓨처팩 기획을 총괄한 권진주 콘텐츠 기획 팀장은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와 콜린스라는 수백 년 된 영국 유수의 출판사들의 프리미엄 원서를 전 세계 최초로 단일 플랫폼에 디지털로 서비스하는 유일한 업체가 됐다"라며 "이는 한국의 에듀 테크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는 유교전에서는 빅캣 퓨처팩 론칭 기념으로 방문객들에게 빅캣/ORT샘플북 30권과 ORT 단어장, 제휴업체들의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며 구매 이벤트로는 삼성 갤럭시 탭과 천연 소가죽백팩 루나앤루나백, 와펜 포인트의 아동가방 루나앤젤리백팩 등을 비롯한 총 1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준비될 예정이다.
한편, 코엑스 유교전은 학습, 교육프로그램부터 문구, 완구, 유아용품, 아이방용품, 운영용품에 이르기까지 학부모와 교육 산업 종사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품목을 자랑한다. 유교전은 △신제품 홍보 △신규 고객 발굴 △B2B 계약 △새로운 유통망 확보 △글로벌 사업 기회 모색 △소비자 반응 조사 등 유아 교육 마케팅 장으로서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