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중심 전문기업 주식회사 '렙테크'(대표이사 이준형)는 6월 20일 미국 '아이로봇'의 물걸레 로봇청소기 브라바(모델명 : 380t)를 국내에 공식 런칭한다고 발표했다.
아이로봇은 1990년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로봇공학자들에 의해 실용적 로봇을 현실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설립되었다.
뿐만 아니라 해당 회사만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미군과 계약을 하며, 2011년 일본 대지진 당시 지진과 쓰나미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로봇을 파견하여 구호 활동을 펼쳐 많은 생명을 구했다. 이는 로봇을 현실에 적용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 아이로봇의 설립이념과 비전을 보여준 사례로 볼 수 있다.
이제는 일상이 된 미세먼지는 창을 넘어 집안까지 침투하고 있어 기존 먼지만 빨아들이던 청소기보다 쌓여 있는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물들을 닦아낼 수 있는 청소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런 시장의 변화를 보여주듯 많은 회사들이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청소기들을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아이로봇의 브라바 380t는 큰 먼지를 제거하는 건식 청소와 내장된 물탱크로 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아이로봇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들어간 내비게이션 큐브가 탑재된 iAdapt 2.0으로 로봇청소기의 이동 위치를 추적해 더 넓은 공간을 청소할 수 있으며, 추가 내비게이션 큐브 사용 시 하나의 청소기로 거실과 여러 개의 방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기존의 로봇청소기의 소음을 줄여 어린아이나 예민한 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며, 터보 충전 방식으로 2시간의 충전으로 최대 210분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렙테크 관계자는 “최근 국내에선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로봇청소기를 선호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 시장에서 브라바 물걸레 로봇 청소기는 편의성과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아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하며, “브라바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한국진출로 로봇청소기 시장의 경쟁이 한층 더 치열 해질 걸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