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Coinbit)은 암호화폐 보안 전문 회사 푸카오글로벌(Pukao Global)과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분야 상호 업무 협력 및 기술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보다 뛰어난 보안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생태계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암호화폐 분야에서 보안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점에서 거래소와 보안 전문 플랫폼과의 협약은 의미가 있으며, 양사에 유의미한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푸카오글로벌은 정보보안 SW/솔루션 개발 1세대 전문가이자 전 하우리 창업자로 잘 알려진 권석철 대표를 중심으로 구성된 암호화폐 보안 전문 플랫폼 기업이다.
온라인상의 위협과 해킹공격으로부터 디지털자산을 보호하려는 암호화폐 보안 생태계를 구축하고 해킹 사고 발생 정보의 공공화로 전반적인 산업의 발전과 정보보안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인빗 관계자는 “이번 푸카오글로벌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암호화폐 및 정보보안 전문 기업과의 협약인 만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세계최고의 보안을 갖춘 글로벌 거래소로 발전하여 안전한 거래 환경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푸카오글로벌 권석철 대표는 바이러스 백신 개발 및 화이트해커 분야 등 다양한 정보보안 관련 분야에서 20년간 활동을 해온바 있으며, 2013년 최초로 엔드포인트에서 일어나는 행동을 검사 후 즉각 대응하는 보안 개념인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을 도입하는 등 정보보안 분야 최고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