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인플루언서를 모십니다"...e커머스 성공전략 공개

카페24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를 위한 커머스 전략을 공개했다.

카페24(대표 이재석)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인플루언서를 위한 커머스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인플루언서들이 카페24 솔루션으로 창업에 성공한 과정을 비롯해 e커머스 핵심전략, 노하우 등을 소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쇼핑몰 '잇포유' 대표이자 구독자 320만명을 확보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밴쯔(정만수)' △쇼핑몰 '핑크시크릿'을 운영하고 인스타그램 팔로워 13만명을 기록한 '핑시언니(박현선)' △국내 최초 디자이너 란제리 브랜드를 만든 '비나앤코' 디자이너 셀럽 '비나 정(정지영)' △쇼핑몰 '핑크원더'를 운영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원더언니(최금실)' 등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참석했다.

Photo Image

밴쯔는 “스스로가 브랜드라는 생각으로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하고, 이런 노하우를 발판삼아 쇼핑몰 사업에 나섰다”고 말했다. 비나 정은 “SNS 마켓을 전문화하고 싶다면 쇼핑몰을 구축하는 것이 좋다”고 성공 노하우를 공유했다.

카페24는 이 날 인플루언서가 간편하게 e커머스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공개했다.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자동 분석 서비스 '에디봇(Edibot)', 실시간 상품별 유입자 및 구매전환율을 확인할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 사용자·상품 분석 서비스 '세라(SERA)' 등이 눈길을 끌었다. 상품판매 증대와 운영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특화 기능도 소개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창의적 콘텐츠를 생산해 트렌드를 이끄는 인플루언서들이 카페24 솔루션과 노하우로 e커머스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인플루언서들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