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온소프트, 2019 그룹웨어 고객지원 만족도 조사 실시

Photo Image
NAMAS-Naon Maintenance System

나온소프트는 자사솔루션인 ‘나온그룹웨어’를 구축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고객지원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나온소프트는 유지보수관리에 특화된 자체개발시스템 ‘나마스(NAMAS)’를 활용하여 고객지원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였다. 전체 500여 개 고객사의 약 80%가 참여한 이번 조사는 ‘나마스(NAMAS)’에 접수된 요청사항에 대해 고객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각 처리결과에 대해 정확성, 신속성, 응대태도에 대한 평가를 남길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체 응답고객의 95.8%가 만족 의견을 남겼다. 구체적으로는 업무처리의 정확성은 96.2%, 신속성 대해서는 95.8%, 응대태도에 대해서는 95.3%의 고객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다.

특히 “빠른 응대, 상냥한 말투와 전문적인 역량에 있어 그 어느 회사보다 월등하다고 생각한다”는 의견과 “기능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 받는 것은 물론 사전에 준비 가능하도록 처리일정 및 대안까지 제시 받아 매우 만족한다”는 의견이 눈에 띄었다.

나온소프트 운영본부장 김동원 이사는 “각 팀별, 개인별 업무처리의 정확성, 신속성, 응대태도에 대한 고객의 평가를 수치화하고 직접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기회를 통해 고객지원업무 뿐만 아니라, 그룹웨어의 질적인 향상을 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모든 고객사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