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된 신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온톨로지(Ontology)와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체이너스(Chainers)는 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온톨로지X블록체인 게임’ 설명회를 오는 5월 11일 토요일 오후 1시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한다.
이번 게임은 2019년 블록체인 업계의 핫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 분야의 개발 지원을 포함하여 한국 시장에서의 건강하고 효과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이번 설명회(Info Session)를 시작으로 테크세션(Tech Session), 해커톤(Hackathon) 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톨로지는 분산 원장과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을 포함하는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자, 분산된 신뢰를 기반으로 한 협력 플랫폼으로 2019년 4월 22일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20위를 기록하고 있다.
즉, 모듈화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떤 퍼블릭 블록체인이든 가져다 자신만의 거버넌스 모델로 생태계를 만들 수 있다.
또 분산 네트워크에서 가능한 여러 시나리오에서 모두 사용될 수 있도록 ‘ONT ID’라고 하는 분산화된 디지털 신원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DDXF’라고 하는 분산화된 데이터 거래 프로토콜 등 기본 인프라 수준에서 적용될 수 있는 공통적인 모듈을 제공한다.
아울러 블록체인 지식 유무를 불문하고, 개발자들이 기술적으로 어려워하는 부분을 지원하고 대중화된 프로그램 언어를 활용 가능한 API, SDK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모듈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을 잘 알지 못하는 개발자도 다양한 디앱을 개발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소개, 개발 프레임 워크를 활용한 디앱 개발 방법, 게임 디앱 운영 케이스 스터디를 진행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생태계 파트너인 ‘뮤지카(Muzika)’와 ‘믹스마블(MixMarvel)’ 그리고 ‘무비블록(MovieBloc)’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뮤지카는 디지털 연주음악 기업 마피아컴퍼니에 의해 설립, 운영되는 음악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현재 온톨로지 프레임 워크를 이용하여 리듬게임을 시작으로 mass adoption을 이루어낼 수 있는 제품 출시에 주력하고 있다.
믹스마블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이더리움과 온톨로지 플랫폼에서 게임 디앱(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app) 1위를 차지한 '하이퍼드래곤즈GO', 블록체인 버전 배틀그라운드로 화제를 모은 '그라운드헌터', 블록체인 업계 최초 백만 단위 일간유저(DAU)를 기록한 '하이퍼스네이크즈' 등을 선보인 게임 제작사이다.
무비블록은 판도라티비와 KM플레이어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중심 영화 배급 플랫폼으로 에코시스템 펀드로부터 전략적 시드 투자 유치를 받은 프로젝트다.
이번 설명회는 온오프믹스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서울창업허브에서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체이너스 관계자는 “많은 국내 게임 개발자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