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7회 태양광 융복합 창의혁신 공모전’ 개최

Photo Image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에너지신산업 및 태양광 융복합 응용분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육성, 사업화 추진 지원을 위해 ‘제7회 태양광 융복합 창의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기간은 5월 17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전국 학생 및 일반인, 예비창업자, 중소벤처기업인 등 태양광 융복합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본 공모전은 전국적인 공모를 통해 에너지 신산업 및 태양광 융복합 응용분야의 예비 창업자,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 발굴과 함께 우수 아이디어 및 아이템을 발굴하고, 우수 인력 조기 발굴을 통한 육성 지원 및 사업화 추진 지원을 통해 태양광 사업화 허브 구축 기반 강화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공모는 아이디어(아이디어단계) 부문과 사업화(목업단계이상, 혁신제품)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부문 별 5팀씩 총 10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총 상금은 3,000만원으로 사업화 부문은 최대 8백만원, 아이디어 부문은 최대 3백만원이다. 사업화부문의 경우, 대상/특별상/창업진흥원장상/우수상/장려상을 선정하며, 아이디어부문은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을 선정한다. 특히, 사업화 부문 특별상은 본선에 진출한 충청남도(사업장 소재지, 거주지) 참가자 중 본선심사 결과 최고득점자로 선발 예정이며, 충남지역 참가자 중 본선진출팀이 없을 경우, 본선 심사 순위에 따라 시상할 예정이다.
 
선발된 우수 아이디어 및 혁신 제품은 시상과 함께 충남센터의 사업화 플랫폼을 통하여 아이디어 고도화를 진행하고, 고도화된 아이디어와 발굴된 사업화 대상 혁신 제품은 정부 연계 지원프로그램 및 센터 연계 지원프로그램으로 선발하여 시제품 제작, 시장 출시, 판로 개척 등 사업화 지원을 받게 된다.
 
공모 접수는 이메일 접수 혹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모전 접수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심사 및 본선심사를 거쳐 선발된 수상자는 시상식 및 수상자 후속 지원 설명회를 거쳐, 2019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에서 수상작 전시 및 해외 역량강화프로그램 참여 기회와 더불어 충남센터 전주기적 플랫폼을 통한 사업화 추진의 기회까지 얻게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