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기업 ‘뿅카’가 카셰어링 서비스에 광고를 접목한 새 플랫폼 ‘뿅카Go’의 론칭을 기념해 SK커뮤니케이션즈와 콜라보레이션한 ‘어디또car, 빌려쥬car?’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0일부터 6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SK커뮤니케이션즈 내비게이션 앱 ‘어디가지또’를 통해 진행되며, ‘어디가지또’ 앱 내 레벨3 이상의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차 신청은 4월 16일까지 ‘어디가지또’에서 가능하며, 이용 기간(주중형 또는 주말형)을 선택하고 사연을 등록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차량이용권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4월 19일 발표하며, 매주 ‘어디가지또’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참여 회원에게는 차량 무료 이용뿐 아니라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고급 페이퍼 방향제(다우니향),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화장용물티슈, 무릎담요, 목 베개 등 경품도 웰컴킷으로 제공한다.
차량이용권에 당첨된 회원은 발급된 ‘당첨고객 이용권’을 뿅카 앱 내 ‘어디가지또’ 캠페인 페이지에 등록하고 차량 이용시간 및 배차지점을 선택하여 예약하면 된다. 이용 지역은 서울 및 수도권으로 강남, 구의 내 뿅카존이다. 서울 지역에 한해서는 비용 추가를 통해 배/반차도 가능하다.
해당 관계자는 “뿅카GO는 기업에게는 마케팅 효과를 주고, 이용자에게는 무료 카셰어링 혜택을 제공하는 윈-윈 서비스”라며, “해당 플랫폼을 통해 기업과 이용객 모두가 시너지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갑 닫고, 차문 열자’ 뿅카GO는 ‘브랜드의 광고차량’을 무료로 사용자(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무료 카셰어링 서비스로 기업이 해당 플랫폼을 통해 캠페인을 시작하면 이용자는 캠페인에 참여해 기업의 메시지가 담긴 ‘브랜드카’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