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테크, AR 휴머노이드 로봇 ‘아이언맨 마크50 로봇’ 정식 출시

Photo Image

유비테크 로보틱스(UBTECH ROBOTICS, 이하 유비테크)는 자사의 한국 공식수입 총판인 ㈜아이스카이네트웍스(ISKY NETWORKS, 대표 최호)를 통해 AR 휴머노이드 로봇 ‘아이언맨 마크50 로봇(Iron Man MK50 Robot)’이 정식 출시됐다고 15일 밝혔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정식 라이센싱 제품인 ‘아이언맨 마크50 로봇’은 4월 개봉 예정인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주연배우들의 자선 기금 기부행사에서 등장해 화제를 모은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증강현실 기술과 코딩 기술이 접목되었다.

이 로봇은 모바일 앱을 통해 조명, 사운드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뿐만이 아니라, 특정 문구를 선택하거나, 사용자의 얼굴 또는 음성을 로봇에 입혀 자신만의 마크50으로 만들 수 있으며, 증강 현실 속에서 전투 기술을 연마도 가능하다.

‘아이언맨 마크50 로봇’의 판매가는 359,000원이며,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하이마트 등 오프매장과 자사몰인 아이스카이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도 점차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5월 2일까지 열리는 ‘마블 매니아 캠페인(스타필드 하남과 고양, 코엑스)’에서는 ‘아이언맨 마크50 로봇’을 직접 만져보거나 체험할 수 있으며,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유비테크는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인공 지능 휴머노이드 로봇인 ‘알파(Alpa)’ 시리즈, 스팀 교육용 로봇 ‘지무(Jimu)’ 등을 한국에 선보인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