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日 라이브DVD&Blu-ray 통해 오리콘 위클리 3관왕…명불허전 K팝 톱클래스 인증

Photo Image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동방신기의 다이내믹한 무대매너가 또 한번의 K팝신화를 만들어내며, 이들의 입지를 굳건케하고 있다.

4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일본에서 출시된 동방신기 라이브 DVD 및 Blu-ray '東方神起 LIVE TOUR 2018 ~TOMORROW~(동방신기 라이브 투어 2018 ~투모로우~)'가 현지 오리콘 위클리 차트 3개부문(위클리 DVD 종합, Blu-ray 종합, 종합 뮤직영상)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해당 DVD와 Blu-ray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일본 10개 지역에서 33회 공연, 총 68만 관객을 동원한 아레나&돔 투어 ‘東方神起 LIVE TOUR 2018 ~TOMORROW~’ 중 지난 12월 열린 도쿄돔 공연 실황을 담은 것이다.

Photo Image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동방신기만의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뛰어난 라이브실력은 물론, 공연 비하인드, 투어 다큐영상 등의 서브콘텐츠가 담겨있어 팬들의 만족도를 충족하고 있다.

이번 동방신기 일본 라이브DVD&Blu-ray의 오리콘차트 석권은 국내외적으로 인정받는 이들만의 무대장악력이 여전히 건재함을 드러냄과 동시에, 동방신기를 선호하는 팬 지지층의 굳건함을 묘사하는 바로 볼 수 있다.

Photo Image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오리콘은 이번 결과에 대해 ‘동방신기 최신 라이브 영상작품이 3부문 1위, 해외 아티스트 역대 기록 경신’이라는 기사와 함께, 기록을 상세하게 전하며 동방신기의 매력에 주목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