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가 '카페24' 솔루션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 글로벌 e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카페24(대표 이재석)는 SM이 자사 솔루션으로 구축한 공식 온라인 스토어 'SMTOWN &STORE(에스엠타운 앤드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스토어는 카페24 솔루션을 활용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4개 언어권 쇼핑몰을 제공한다. 페이팔, 알리페이, 편의점 등 해외 결제 시스템을 적용해 현지에 최적화된 온라인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세계 각국 소비자는 SM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 화보, 굿즈(캐릭터 상품)는 물론 셀러브리티가 추천하는 뷰티, 패션, 리빙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개인별 맞춤 상품 추천, 아티스트 추천 상품 등 다양한 쇼핑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페24는 SM이 성공적으로 글로벌 e커머스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물류와 배송, 해외 번역, 고객응대 등 최적화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를 통한 SM의 글로벌 진출이 한류 콘텐츠 위상을 높이는 한편 세계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다양한 국내 기업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으로 손쉽게 진출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플랫폼을 고도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