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 기업 바이엘코리아(대표 잉그리드 드렉셀)는 아스피린프로텍트와 함께하는 홈트레이닝 영상인 '3ACT 홈트'를 공개했다.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홈트레이닝 영상인 3ACT 홈트는 심장질환 예방의 중요한 생활수칙 중 하나인 꾸준한 운동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
3ACT는 Ask(전문의 상담), Check(심혈관질환 위험도 체크), Take(아스피린프로텍트 하루 한 알 복용)의 약자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평소 자신의 심혈관 상태를 체크하고 그에 맞는 심혈관질환 예방 습관을 기르자는 의미이다. 3ACT 홈트 영상은 3분 분량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크게 ACT1(누워서 릴렉스: 모관운동, 고양이&물고기 자세), ACT2(앉아서 반신운동: 역도자세&토끼자세), ACT3(서서 전신운동: 날개펴기, 몸통돌리기&휘돌리기) 등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됐다.
이진아 바이엘코리아 심혈관질환 치료제 사업부 총괄은 “심장 질환은 암에 이어 국내 사망원인 2위인 질환인 만큼 경각심을 갖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본인의 심혈관 위험도를 체크해야한다”며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바이엘 아스피린프로텍트 3ACT 홈트 영상을 통해 건강한 심혈관 예방습관을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다교기자 dk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