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스타기업' 육성 위해 디자인 개선 최대 1억 지원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가 경기도를 대표할 '스타기업' 육성을 위해 업체 당 최대 1억원까지 디자인 개선과 마케팅을 지원한다.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는 이 같은 내용의 '2019년도 도내 우수 제조 중소기업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을 추진, 지원 대상 중소기업을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은 우수 제조기술은 가졌지만 전문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 제품 디자인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은 물론, 마케팅 지원 및 판로확대로 지속가능한 매출 증대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뒀다.

올해는 도내 본사나 공장이 소재하고 제조기술을 갖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품디자인, BI, 패키지 등 전반적인 디자인 개선을 지원한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서류 심사와 2차 세부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업체를 선정한다. 제품 경쟁력을 고려해 유통·마케팅 등을 최대 1억원 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여성 CEO 기업과 사회적 기업, 장애인 기업, 청년 창업 업체는 가산점을 받는다.

도는 이와 함께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을 수행할 디자인 전문업체도 함께 모집한다. 디자인 전문업체는 제품 디자인, 시각 디자인 및 통합 디자인 등 전문 인력을 갖춘 기업이 지원 가능하며, 심사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제안 발표를 통해 최종 선정, 중소기업과 매칭 된다.

특히 이번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은 기존 디자인 지원사업과는 다르게 기업이 가진 제품 경쟁력을 분석, 외부 디자인, 마케팅, 유통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개선 방향성에 대한 자문을 기반으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새로운 유통과 마케팅 전략에 근거한 디자인개선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보인다.

신청방법은 나라장터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의 공고 내용을 참고하여 양식을 다운받아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도 가능하며 최종 발표는 4월 중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Photo Image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