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회사를 세계적 기업으로 만드는 유태인 핵심역량을 교육하다

Photo Image
쥬이시클래스 오철규 연구소장(왼쪽) · 이수민 대표

 
Facebook CEO 마크저커버그와 셰릴샌드버그, Google CEO 래리페이지, 세르게이브린, Starbuks CEO 하워드 슐츠 등 이 경영자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이들 모두 유태인이면서 전부 Key Rule™ 교육을 철저히 받았다는 것,
 
지난 22일 서울 논현동의 쥬이시클래스 교육공간에서 성공한 유태인 경영자들이 치열하게 배운 교육이 무엇인지 심층 연구하여 우리나라 경영현장에 도입하기 시작한 쥬이시클래스 이수민 대표(40)와 오철규 연구소장(52)을 만났다.

“유태인들은 탈무드와 토라교육을 받는 중에 경영자라면 가져야 할 핵심 역량을 배우고 체화하는데 이것을 Key Rule™이라고 한다”
 
오철규 소장은 “Key Rule™ 경영프로그램에서는 유태인들의 검증된 해당 교육방법을 도입하여 유태인들이 어떻게 세계적으로 위대한 회사를 세웠는지, 성공을 위한 신뢰관계를 어떻게 맺는지, 다가올 위기를 어떻게 예방하는지, 경영과 삶의 균형을 어떻게 잡는지 그리고, 양심과 행동을 어떻게 일치시키는지에 관하여 배우고 체화시키는 과정이라고 할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실 이수민 대표와 오철규 소장은 Key Rule™ 교육 연구가 시작될 수 있었던 것은 끊임없이 이 3가지 질문을 했기 때문이었다고 했다. 유태인 경영자들은 어떻게 세계적인 성공과 부를 만들어 낼 수 있었을까? 성공과 부에 관련하여 그들이 배우는 것은 무엇인가? 그들이 배운 것을 한국인들에게도 그대로 배울 수 있게 할 수 있을까?

이 질문을 시작으로 13년에 걸친 연구개발 여정을 통하여 그들에게 축적된 것은 부와 성공에 근본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유태인들의 Key Rule™ 개념들이었다고 한다.
 
오철규 소장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거래할 때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시장 영역에서 가장 역동적이며 효과적으로 작동하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위기에 빠진 한국의 기업인들에게 시급히 필요한 KeyRule™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교육 중에서도 특히 Seniority Rule™, Priority Rule™, Servant Rule™, Genius Rule™ 은 한국의 기업인들에게 유태인 성공경영의 핵심 역량을 짧은 시간에 전수시켜줄 것이라고, 이수민 대표는 설명했다.
 
앞으로 그들의 목표는 한국에서도 작은 기업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수민 대표와 오철규 소장은 “유태인들의 회사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 경영인의 핵심 역량인 Key Rule™이 한국에서 시작된다는 것은 이제 한국의 기업문화가 글로벌 스텐다드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이 교육 하에서 누구나 신뢰할 만한 기업이 만들어지고 그에 따라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서 위대하고 영원히 지속 가능한 기업을 만들어 내고 싶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