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올해의 SDU 대상’ 시상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1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개최한 제46회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올해의 SDU 대상'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은 매년 서울디지털대에 재학 중인 간호조무사협회 회원인 간호조무사 중에서 성적과 품행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는 아동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원정현 학생을 수상자로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시상은 홍필기 입학처장이 맡았다.

간호조무사들의 서울디지털대 입학 현황은 다른 대학들보다 월등히 앞서고 있으며, 졸업한 간호조무사들은 전국의 의료 현장에서 뛰어난 업무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간호조무사협회는 회원이 72만 명에 달하며, 올해를 ‘보건의료인으로서 간호조무사 위상 강화의 해’로 선포했다.

이 날 참석한 간호조무사협회 대의원들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간호조무사협회 회원인 간호조무사들이 추천서를 발급받아 일반전형으로 지원하는 경우 입학금 전액과 매학기 수업료 일부 감면의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 중인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여 선정되면, 등록금 부담없이 대학에 재학할 수 있다.

홍필기 입학처장은 “간호조무사 전원의 장학 혜택 외에도 매년 ‘올해의 SDU 대상’ 시상을 통해 보건의료현장과 학업에서 애쓰고 있는 전국의 간호조무사를 응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간호조무사의 재교육 및 자기계발에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올해 4차산업혁명 등 최근의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대학 편제를 대폭 개편해 8개학부 24개학과와 4차산업혁명 융합과정 등 7개 융합과정을 개설했다.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6월 1일부터 시작되며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