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제40회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 참가 접수

Photo Image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제 40회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 접수를 시작한다. 올해 40회를 맞이하는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는 매년 약 1만5000명 이상 어린이(4인 가족 기준 6만명)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미술대회다.

제 40회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는 '미세먼지 없는 아름다운 세상'을 테마로 4월 28일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16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올해에는 대상인 환경부장관상(1명, 300만원) 등을 포함해 전년보다 약 2000명 더 늘어난 4000명에게 5600만원 상당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미술대회는 심사를 통해 대회에 참여한 전국의 어린이들 중 4000명의 어린이들에게 예선 수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예선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40명의 어린이들은 본선에 진출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등을 수상한다.

참가 점수는 29일부터 4월 21일까지 24일 간 진행된다. 올해는 처음으로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도입해, 롯데백화점 홈페이지와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접수비 3000원은 환경보존과 소외 계층 어린이 지원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접수 확인 문자와 신분증을 지참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현장에서 어린이 동화 작가 '전이수'와 협업해 만든 돗자리와 독일 명품 필기구 브랜드 '파버카스텔'의 미니 색연필 12색 등을 증정한다.

대회 당일에는 미술대회에 참여하는 가족 단위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미술 영재로 유명한 전이수 작가를 초청해 '그림을 그리게 된 과정과 방법'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또한, 완구 콘텐츠 전문 기업 '영실업'과 제휴해 완구를 지참한 미술 대회 참가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기 장난감 '베이블이드 버스트 배틀 체험' 행사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진행하며, '시크릿 쥬쥬 포토존', '콩순이 율동교실' 등의 이벤트도 준비했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 본부장은 “창사 40주년을 맞이해 아이들에게 희망과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고자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어린이 미술대회 40회를 기념해, 고객 편의성을 위해 처음으로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도입하고, 가족 단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이전보다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