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봄을 맞아 아이나비 전자지도에 대한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14개의 새롭게 개통, 변경된 도로 및 전국 주요 3D 랜드마크, 계절 테마 등 다양한 정보가 반영, 개선됐다. 변경, 적용된 최신 도로정보는 전국 시·군·구 총 14개 내용이 새롭게 추가됐다. 하동-적량 및 압해-암태간 1공구 도로 구간, 울릉 일주도로 전 구간 등 새롭게 추가, 변경된 고속도로, 지방, 일반도로 등의 정보가 업데이트 됐다.
내비게이션 지도 내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구현하는 3D 랜드마크로는 '포항의료원', '롯데아울렛 부여',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등 전국 10여 개 주요 랜드마크가 반영됐다. 전국 시 군, 내 대표적인 건물에 3D 랜더링을 적용하며 아이나비 전자지도 내 시각적인 정확성과 현실감을 높였으며, 대형마트, 전기차 충전소 등 최근 POI 정보도 업데이트 됐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지도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빠르게 변화하는 도로환경에 맞춰 정기적인 최신 도로교통정보를 반영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정기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 도로정보로 효율적인 안전운행 되길 바란다”고 했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