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 여파로 청약시장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음에도 역세권 입지를 갖춘 단지들은 꾸준하게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한 아파트 중 수도권 청약경쟁률 상위 10곳 가운데 9곳이 역세권 아파트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들은 “역세권 아파트는 부동산시장의 스테디셀러로 불리는데, 이는 지하철역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교통이 편리하고 유동인구가 풍부하며 상권이 발달해 뛰어난 주거환경 및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코오롱글로벌이 인천 서구 가좌의 중심지 역세권 입지에 총 590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3월 중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0층, 3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30㎡~63㎡으로 조성된다.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는 역세권 입지가 돋보이는데, 단지 도보거리에 인천지하철2호선 서부여성회관역이 위치해 인천 서구 및 미추홀구 등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7호선 연장선인 석남역 개통 예정으로 서울 및 강남권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접근이 편리한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졌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홈플러스 가좌점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송림점, 나은병원, 가좌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환경 역시 우수한데, 도보 5분거리에 봉화초교가 위치해 있고, 석남중, 가좌중 등도 가깝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단지내부에 맘스카페와 키즈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옥상에는 주민 휴게 공간인 스카이가든(옥상정원)이 조성되며, 지역주민 커뮤니티 공간인 커뮤니티 플라자(공개공지) 역시 넓게 조성될 예정이다.
차별화된 설계도 눈에 띈다. 1인 가구를 위한 원룸을 비롯해 신혼부부 및 2~3인 가족이 살기 편안한 2룸, 3룸 등 다양한 세대를 위한 맞춤식 평면이 적용된다. 또한 일부 타입에는 복층형 구조를 적용해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선택에 따라 붙박이장 또는 드레스룸이 마련된다. 자주식 주차장이 조성되며 일반형보다 20mm 더 넓은 확장형 주차공간이 전체 주차대수의 40% 마련된다. 또한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된 무인택배 시스템이 제공되고, CCTV 보안시스템, 방범 도어카메라, 스마트 도어록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친환경 에너지 단지설계로 관리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LED조명을 세대 내에 설치하고,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밖에 고효율 전열교환기, 절수형 양변기와 비데, 일괄소등 스위치, 통합형 월패드 등이 적용된다.
단지는 주요 산단과 인접한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단지 반경 4㎞이내에 현대제철과 우림테크노밸리, GS칼텍스윤활유공장, 인천기계 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는 등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분양관계자는 “서부여성회관역 앞에 들어서는 대단지 오피스텔이라는 우수한 입지여건에 2룸, 3룸, 복층형 등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한 만큼 수요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견본주택은 3월 중 오픈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