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블록,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VX Network’와 파트너쉽 체결

Photo Image

리눅스 재단의 하이퍼렛저(Hyperledger)기반 코인을 개발한 인블록(CEO James Chae)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VX Network(CEO Michael C. Chung)와 블록체인 게임 포탈 개발 및 코인 거래소의 게임 채널링 확대를 위해 파트너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인블록은 하이퍼렛저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플랫폼구축, VX는 서비스 플랫폼에서 제공될 서비스인 게임의 개발, 조달함으로써 양사가 각 분야에서 보유한 역량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최상의 시너지를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은 ‘블록체인 게임 포탈’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코인 거래소 게임 채널링 사업은 전세계 2만 여개의 코인 거래소 대상으로 블록체인 게임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기존 게이머들에게 진입장벽으로 존재하였던 KYC(고객인증제도), 지갑간의 코인 전송 등의 불편을 해소하여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게임을 쾌적하고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VX Network는 암호화폐로 하는 모노폴리 게임인 ‘크립토마블’, 블록체인으로 업그레이드된 실사풍 골프게임 "비트골프" 등을 선보이며,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인블록과 함께 개발하는 게임 포탈을 통해 향후에도 다양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며, 현재 비트소닉 거래소에서 IEO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VX 코인은 VX Network가 제공하는 게임 플랫폼 내에 있는 모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양사는 이미 지난 2018년 3월에 게임 ‘비트펫’을 공동 개발하며 일본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스테디셀러를 탄생시킨 경험이 있다.

인블록 James Chae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게임에 최적화된 하이퍼레져의 프로토콜을 개발하여 양사가 상호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VX Network Michael C. Chung 대표는 "인블록의 기술은 하이퍼렛저를 설계한 IBM에서도 높이 평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암호화폐에 경험이 없는 게이머들의 진입장벽을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낮추어 게임의 대중화를 크게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