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첨단지구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 파크' 본격분양

Photo Image

광주광역시 첨단지구에 혁신설계와 입지, 조망, 인프라를 갖춘 지식산업센터 '첨단와이어스파크'가 이 달 본격 분양에 나선다.

'첨단 와이어스파크'는 최근 모델하우스를 광주 서구 마륵동으로 이전하고 방문고객들에게 다이슨 청소기, 명품칼 행켈세트, 테팔 후라이팬세트, LG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추천은 토일 이틀간 나눠서 일괄추첨 진행되며, 공기청정기는 선착순 계약자들에게 지급 예정이다.

광주첨단 ‘와이어스 파크’는 국가산업단지(준공업단지) 광주 북구 오룡동 1110-43번지 일원 1만1,330㎡ 부지에 조성된다. 건축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2층, 연면적 7만4,658㎡(2만2,584평) 규모이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광주전남 지역대표 비즈니스권역인 첨단지구에 조성되며 영산강이 보이는 조망을 갖췄다.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한 것은 물론 미래형 특화시스템을 도입하여 100% 자주식 주차장, 층별 체류시간을 줄이는 통합 엘리베이터 시스템, 옥상정원 등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넓은 서비스 발코니 등 쾌적한 업무환경과 공간 효율을 동시에 만족시켰다는 설명이다.

 
또 첨단대교, 광산IC, 호남고속도로, 하남 진곡산도로, 산월IC, 제2순환도로 등 막힘없는 쾌속 교통망을 갖춘 교통요지에 자리하고 있다. 또 지하철 2호선 첨단쌍암역(2025년), 북부순환도로(2020년), 상무~첨단 산단도로(2022년) 등 교통망 확대가 예정 중이다.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지식산업센터 입주시에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의 세금 감면, 법인세 감면 혜택, 정책자금 등 다양한 금융 및 세제혜택도 지원받을 수 있다.

'와이어스 파크' 기획 및 시행을 담당한 부동산개발전문기업 더블유씨피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상철)는 광주전남 기반기업이다. 화순 한양립스 업무대행사로 현재 광주 남구 주월동에서 대규모 주상복합사업도 진행 중이다. 부동산개발사업 외에도 교육, 무역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