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자사 서비스 전문가 '코디'에게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디 서비스 키트'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코디 서비스 키트는 코디가 정수기 살균 서비스를 제공할 때 사용하는 전문 도구로, 기존 살균 서비스를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코웨이는 코디 서비스 내용에 대해 알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 등에 착안해 이번 키트를 선보였다.
코디는 키트에 필터를 탑재, 정수된 물로 살균수를 만들어 정수기 내부 물탱크와 유로를 살균한다. 살균수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S마크를 취득하며 살균력을 인증 받았다.
이번 서비스 키트 도입으로 고객은 코디가 제공하는 정수기 서비스 내용을 음성과 액정표시장치(LCD) 화면을 통해 단계별로 안내 받게 된다. 예를 들어 시루 필터를 탑재한 정수기 사용 고객은 △하트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물탱크·유로를 살균합니다 △물탱크·유로를 헹굼합니다 △하트서비스를 완료했습니다 등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코웨이는 정수기 고객을 위해 방문 하루 전 스마트폰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고 방문 직후 서비스 품질을 체크하는 '코디 온 서비스'와 렌털기간 동안 유로와 주요 부품을 교체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서비스 키트 도입으로 정수기 관리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윤현정 코웨이 CS본부장은 “코디 서비스 키트 도입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편리함을 제공하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정수기 관리 서비스 가시화와 표준화를 이뤄냈다”면서 “앞으로도 현장 소리에 귀 기울이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권건호 전자산업 전문기자 wingh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