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동방신기가 서울 앙코르 콘서트를 통해 또 한번 K팝 대표로서 자신들의 가치를 입증했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9~10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펼쳐진 'TVXQ! CONCERT -CIRCLE- #with(동방신기 콘서트 -서클- #위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5월 열린 'TXVQ! CONCERT - CIRLCE - #welcome'의 앙코르 공연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넘버 속에서 동방신기의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다시 엿볼 수 있는 기회로서 인식되며 2회차 공연 전석매진을 달성한 바 있다.
공연간 동방신기는 약 3시간에 달하는 시간동안 총 26곡의 무대넘버를 통해 콘서트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K팝대표로서의 품격을 드러냈다.
먼저 이들은 ‘Tonight’, ‘Hug’, ‘믿어요’, ‘Rising Sun’, ‘주문 - MIROTIC’, ‘왜’, ‘Something’ 등 히트곡은 물론, ‘운명’, ‘평행선’, ‘새벽 공기’ 등 정규 8집 무대, ‘Truth’, ‘Sooner Than Later’, ‘Circle’ 등 15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무대로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또 유노윤호는 ‘夜話’(야화)로 섹시한 매력을, 최강창민은 ‘아스라이…’로 감미로운 매력을 선사하는가 하면, NCT 태용의 랩피처링과 함께하는 ‘Sooner Than Later’로 색다른 무대감각을 전해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이와 함께 이동스테이지를 적극 활용해 본무대와 서브무대를 오가는 것은 물론, 앙코르 무대 때 2층 관객석에서 깜짝 등장하는 등 관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나누며 이들의 화려하면서도 달콤한 매력을 한껏 느끼게 했다.
이렇듯 동방신기는 'TVXQ! CONCERT -CIRCLE- #with(동방신기 콘서트 -서클- #위드)'를 통해 관객 모두에게 K팝의 진짜 매력을 한껏 드러냈으며, 서울공연에 이어질 글로벌 투어를 통해 더 많은 팬들과의 호흡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동방신기는 지난해 5월 펼친 'TXVQ! CONCERT - CIRLCE - #welcome' 공연 실황과 리허설, 백스테이지 현장, 멤버들의 인터뷰 등이 담긴 DVD 및 포토북, 포스터, 포토카드 등으로 구성된 DVD 패키지를 오는 27일 출시하며, 이날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예약을 진행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