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출범할 전망이다. 최근 몽골에 위치한 Bit Mon Ex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ittrex는 몽골 기반의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 개발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Bit Mon Ex LLC는 포브스 몽골 30대 CEO로 선정되고,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통해 몽골에서 많은 존경을 받고 있는 Unenburen Ulziiburen가 Chairman으로 참여하여 2018년 8월에 설립한 회사이다. 몽골 지역 내 암호화폐 관련 선두기업으로써 몽골정부와도 협력하여 블록체인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다. Unenburen Ulziiburen은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개발/운영하고 있는 포레스팅 HQ에서 국제적 파트너쉽과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에 대한 컨설팅을 담당하는 어드바이저로도 활동하고 있다.
Bit Mon Ex와 Bittrex의 파트너쉽을 통해 출범할 몽골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는 Bittrex에 상장 되어있는 모든 디지털 토큰 및 코인을 거래 할 수 있다. 또한,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시아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Bittrex CEO Bill Shihara은 "이번 협약은 몽골의 기업들이 글로벌 차원에서 경쟁 할 수 있도록 경제적 자유와 혁신을 창출한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라고 밝히며 "Bit Mon Ex Chairman Unenburen Ulziiburen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Bit Mon Ex는 거래소 관리와 고객 지원, 맞춤형 개발, 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할 것이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