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의 종합학습플랫폼 에듀넛(EDUNUT), 베블렌 학원 업무제휴 협약

온라인 교육은 인터넷과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학습 교육방법이다. 이러닝(electronic learning)이라는 명칭으로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블록체인 기반 종합학습플랫폼 에듀넛(EDUNUT)은 5일 베블렌 학원 방배이수캠퍼스에서 학습과 교육 콘텐츠 업무제휴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hoto Image

에듀넛 종합학습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종합학습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학습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번 업무제휴 체결은 이용자 확보와 안정적인 학습 콘텐츠를 위한 것으로 학습 플랫폼의 초중고 학생용 콘텐츠 공동 개발 및 학습자의 편의성 개선이 기대된다.

베블렌학원은 방배와 압구정, 동탄 등의 총 6개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는 초중고 대상의 학원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체 학원생들에게 에듀넛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과목을 개인 맞춤문제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다수의 에듀넛 플랫폼 사용자에게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수익성을 제고 할 수 있게 된다. 에듀넛은 교육 콘텐츠와 사용자 확보를 동시에 도움을 받게 되며 이번 업무제휴 협약은 상호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형용 대표는 “에듀넛 플랫폼 출시 전까지 콘텐츠 제작자와 학습자 등 이용자 확보 및 플랫폼의 원활한 개발을 위해 다양한 업무 협약을 체결을 맺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교육 콘텐츠 확보를 위하여 더 많은 교육 기관들과 협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 콘텐츠 생산자는 한두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교육 콘텐츠로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며 학습자는 합리적인 비용을 통하여 맞춤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