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가 개발 지식이 없어도 반응형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 빌더 ‘가비아-크리에이터링크’의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링크는 제작 과정이 복잡한 반응형 홈페이지를 블록 쌓듯 쉽게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 빌더다. 모듈로 세분화된 홈페이지 구성 요소를 클릭해 조합하고 이미지, 동영상, 링크를 첨부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홈페이지를 완성할 수 있다. 모바일 사용성에 최적화돼 전화 걸기, 지도 보기 기능은 자동으로 고정 버튼으로 노출된다.
이번 이벤트는 12개월 이상 결제 고객 대상으로 하며 가격을 30% 할인받을 수 있다. 가비아는 한 번 홈페이지를 제작하면 장기간 운영하는 고객이 대다수인 것을 고려해 장기 이용 고객에게 혜택을 주고자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12개월 이상 결제 고객은 이용 요금 할인뿐 아니라 인기 도메인인 com, net, kr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SSL 보안 인증서도 기본으로 제공하므로 설치법이나 비용을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가비아 관계자는 “가비아-크리에이터링크는 코딩을 몰라도 누구나 쉽게 반응형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라며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을 앞둔 고객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작 과정뿐 아니라 운영 비용 부담까지 완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