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문 인력으로 발돋움, ‘클라우드 시스템 엔지니어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Photo Image

IT신사업 및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에 의해 수요가 급증한 시대, 웹기반 서비스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웹기반 서비스의 증가로, 젊은 청년 인재들은 IT 전문가로 경쟁력있는 교육과정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7일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클라우드 아카데미 1기 프로젝트' 데모데이 및 수료식이 엘타워에서 열렸다.

이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 양성’ 사업의 클라우드 아카데미다. 교육과정은 클라우드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과정으로, 2018년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6개월간의 이론 및 실습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프로젝트로 실시됐다.

클라우드 아마데미 1기 교육과정은 18명의 소수정예 반으로 운영되었으며 조기 취업자 3명, 취업 확정자 7명으로 수료생 중 이미 과반수가 넘은 10명이 수료시점 채용이 확정되는 좋은 성과를 이루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산업체 전문가는 프로젝트의 발표를 본 후 국내 기업에서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내부 교육 발표회보다 전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보여줬다.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CCCR)은 2017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의해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 양성기관(지정번호 2017-01호)’으로 지정되었으며 설립 후 약 10년간 관련 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매년 재직자 기술 재교육과 미취업자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CCCR, 이사장 한남석)의 관계자는 ‘클라우드 아카데미 1기’를 주니어 멘토단으로 구성 및 운영하여 클라우드 전문가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의지를 밝혔으며 올해도 사업에 선정된다면 2개반을 구성 및 운영할 계획과 함께 앞으로의 IT 전문 인력에 대한 전망과 기대감을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