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28일 온라인 '롯데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웨딩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웨딩멤버스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롯데백화점은 온라인으로도 웨딩멤버스 가입 및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웨딩멤버스 홈페이지' 서비스를 개발했다. 결혼 준비에는 예물, 혼수 등 평균 1000만원 이상 금액을 지출해 백화점 웨딩멤버스를 이용할 경우 그 다음해에 백화점 VIP로 선정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혜택을 누리려는 고객들이 많다. 롯데백화점의 웨딩멤버스는 2016년부터 3개년간 약 5만명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는 결혼 준비로 바쁜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이번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에 새로 개발된 '웨딩멤버스 홈페이지'에서 가장 크게 바뀐 것은 온라인 웨딩멤버스 가입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각 점포에 위치한 웨딩센터나 사은행사장에 본인 신분증과 예식장 계약서 또는 예식 관련 계약 서류를 지참, 방문해야 가입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 가입한 후 관련 서류를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웨딩 멤버스 가입 후 9개월 간 적립되는 롯데백화점 웨딩 마일리지를 홈페이지 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업계 유일의 직영으로 운영되는 웨딩 컨설팅 온라인 상담 및 방문 상담 예약과 혼수 상품 구매 리스트 확인, 전자영수증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예비 신혼 부부의 편의성을 위해 결혼 일정 체크를 돕는 '결혼준비 일정 체크리스트'와 고객 별 결혼 예산에 따라 혼수 비용을 확인할 수 있는 '예산계산기', 결혼 준비와 관련된 다양한 후기를 서로 공유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웨딩 커뮤니티' 서비스도 도입한다.
롯데백화점은 '웨딩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두 달 간 웨딩 홈페이지에서 매일 100명에게 '엘포인트' 2000점을 증정한다. 12월 31일까지는 웨딩 멤버스 이용 후기를 작성한 고객들 중 매월 10명을 선정해 '엘포인트' 1만점을 증정한다.
또한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웨딩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결혼은 00이다', '사랑하니까 00이다', '롯데백화점, 결혼 준비에 00을(를) 더하다'의 빈칸을 재밌게 채운 고객 10명에게 롯데시네마 쿠폰 2매를 증정한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기존의 웨딩서비스를(웨딩컨시어지, 웨딩마일리지 등) 더욱 강화하고, 결혼을 앞둔 고객들에게 보다 쉽게 접근하고 준비할 수 있는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3월 1일, 2일 양일 간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롯데 웨딩 박람회'를 진행해, 60여개의 스/드/메 및 혼수, 신혼여행 등 웨딩 관련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와인세트, 전기주전자와 토스터기 세트, 에어프라이어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