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22일 '기업 빅데이터 활용한 일자리 창출' 콘퍼런스 개최

한국기업데이터(대표 송병선)가 창립 14주년을 맞아 한국빅데이터서비스학회와 함께 오는 22일 한국기업데이터 여의도 본사에서 '기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국제 콘퍼런스를 공동 주최한다.

라도 코토로프 인포메이션 빌더스 부사장은 '글로벌 기업 빅데이터 동향 및 사례'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김종현 과기정통부 IITP블록체인&융합 PM이 '기업신용평가와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반 기술의 적용 연구방향',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가 '글로벌 기반 기업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활용사례', 이병두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대표는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실시간 빅데이터 정보서비스 활용사례'를 발표한다.

송태건 아이유웰 대표는 '헬스케어 빅데이터 & 블록체인 “나의 건강 데이터에 가치를 부여한다”', 조병삼 한국기업데이터 본부장은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빅데이터 기반 기술평가제도 혁신'을 주제로 발표를 잇는다.

뒤이어 유성준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센터장을 좌장으로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 최수혁 심버스 대표, 류관희 충북대 교수, 서병국 한국산업융합기술협회 회장, 이승희 금오공대 교수, 박재현 한국데이터진흥원 실장, 정명애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박사가 패널토론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