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국민 흥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첫 솔로곡을 통해 국내외 음악대중을 매료시키고 있다.
최근 가요계에 따르면 마마무 화사의 솔로곡 '멍청이(twit)'는 공개직후부터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은 물론 해외 곳곳에서도 선풍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캐나다, 프랑스, 벨기에, 덴마크, 독일,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불가리아, 러시아, 대만 등 11개국의 아이튠즈 K팝 싱글차트 1위는 물론, 종합송 차트에서도 대만, 브루나이, 버뮤다, 아르메니아 등 4개국 1위를 비롯한 총 19개국 톱10에 진입하며 매력을 증명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빌보드도 화사의 신곡 '멍청이(twit)'에 대해 "화사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 트랩 비트의 통통 튀는 멜로디 사이 화사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랩이 교차된다", "K팝 신에서 가장 역동적인 가수 중 한 명인 화사의 독보적인 역량을 보여줬다" 등의 호평과 함께 뮤직비디오의 다양한 레퍼런스에도 주목하고 있음을 표현하며 글로벌 대중의 관심도를 진작시켰다.
이렇듯 화사는 트로피컬 요소가 가미된 트랩비트가 인상적인 솔로곡 '멍청이(twit)'를 통해 국내외 음악대중을 매료시키며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
한편 화사는 이날 방송될 KBS2 뮤직뱅크로 솔로곡 '멍청이(twit)' 무대를 선보인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