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따뜻한 봄을 앞두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기 좋은 발렌타인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다. 초콜릿은 고백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왔다. 초콜릿의 달콤한 맛이 연인과의 행복한 순간들을 떠올리게 하고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사랑하는 사람에게마음을 고백하는데에서 그 의미를 확장,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선물로 남들보다 더욱 특별한 초콜릿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개인의 행복에 포커스를 둔 '스몰럭셔리'와 '가심비', '소확행' 열풍을 타고 프리미엄 초콜릿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단순히 맛보다는 취향을 소비하는 것이다.
이러한 문화적 트렌드에 맞추어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고디바 및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들이그 동안 고가의 포지셔닝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해온 것에서 벗어나 '소통을 통한 문화마케팅'을 전개하며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고디바(GODIVA)'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시즌한정 페어리 컬렉션을 론칭하며 오프라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동시에 전개하고 있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수많은 초콜릿이 출시되지만 품격 있고 특별한 초콜릿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가장 먼저 고디바를 떠올린다. 고디바는 엄선된 최상급의 원료와 최고의 기술로 고품격 초콜릿으로 자리매김했다.
명실상부 '발렌타인 초콜릿'으로 입지를 다진 고디바 초콜릿은 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메가박스 홀에서 고디바발렌타인데이 '고백의 정석' 프로모션 이벤트를 전개하며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디바는 2030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고백의 정석'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프로모션 메인 이벤트로 8일 오후 6시 30분부터 코엑스 메가박스홀에서 '고디바X김정훈 연애칼럼니스트'의 연애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