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아이엘츠, 컴퓨터로 치르는 IELTS 시험 실시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아이엘츠학원 edm아이엘츠는 컴퓨터로 치르는 아이엘츠 시험인 ‘CDT(Computer-delivered IELTS)’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영국문화원이 인증한 아이엘츠 공식시험센터인 edm아이엘츠는 최근 도입된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인 CDT를 이달부터 매월 3~4회 실시하고 있다. CDT는 아이엘츠 과목 중 리스닝(Listening), 리딩(Reading), 라이팅(Writing)을 컴퓨터로 치르고 스피킹(Speaking)은 시험관과 1:1 대면하여 진행하는 시험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대학생, 직장인들 사이에서 빠르고 편리한 시험으로 인기가 높다. CDT는 기존 아이엘츠 시험과 달리 Listening 문제를 개별 헤드셋으로 들을 수 있어 정확한 청취가 가능하다. Writing 답변은 컴퓨터로 작성하며 글자 수 체크 기능이 제공 돼, 보다 편리하게 답변을 작성하며 시간까지 절약할 수 있다. 시험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보다 빠르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edm아이엘츠는 종이로 치르는 아이엘츠(Paper IELTS) 뿐 아니라 새로운 형식의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까지 제공하며, 수험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아이엘츠 공식시험센터로 자리잡았다.

edm아이엘츠는 CDT 등 아이엘츠를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매달 2회 자체 모의고사와 최신 기출문제에 기반한 시험대비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모의고사를 본 익숙한 공식시험센터에서 실전 아이엘츠 시험을 볼 수 있어 응시생들의 시험 신청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와 함께, edm아이엘츠인강에서는 CDT 시험 중 Writing 영역을 완벽 대비할 수 있는 첨삭 시스템을 제공한다. 첨삭서비스는 수강생이 온라인으로 직접 에세이 패턴과 토픽을 설정하고, 답변을 작성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타이머와 글자수 세기 기능이 마련돼 실제 CDT Writing 시험과 비슷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러볼 수 있다. 작성한 답변은 원어민 첨삭 전문 Jonathan 강사와 국내 아이엘츠 전문가 Ian 강사가 더블 체크해 문법, 어법, 어휘, 구성, 내용 등을 완벽하게 점검해준다. edm아이엘츠인강 첨삭서비스를 받고 싶은 사람은 6개월 간 매주 1회씩 첨삭을 받을 수 있는 프리패스 강좌나, 첨삭 전용 상품 ‘쓰기 아웃 체인지’ 등을 이용하면 된다.

edm아이엘츠 서동성 대표는 “아이엘츠 전문 학원인 edm아이엘츠는 수험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인 CDT를 매달 실시하고 있다”면서 “edm아이엘츠 어학원과 edm아이엘츠인강은 학생들이 단기간에 아이엘츠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