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이슈] 링커코인 재단 덱스하이, FDEX와 탈중앙화거래소 개발 계약 체결

Photo Image

링커코인 재단의 덱스하이(DexHigh Services Private Limited.)가 FDEX(Fashion Design Exchange)와 탈중앙화 거래소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덱스하이는 링커코인 재단의 블록체인 개발 솔루션 인도 개발 업체로, 탈중앙화 거래소등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재단은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나루를 운영 중이며, 탈중앙화거래소 덱스하이 론칭 등 사업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체결한 FDEX는 블록체인을 의류산업에 접목시켜 ‘디자인과 생산의 분리’라는 혁신을 통해 디자인의 가격을 결정하고 디자인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덱스하이 CTO 산딥 살마(Sandeep Sharma)는 “FDEX와 여러 번의 미팅을 통해 블록체인을 의류산업의 혁신, 즉 디자인과 생산의 분리라는 혁신적 아이디어에 관해 확신이 들었다. FDEX를 기술적으로 실현하는데 덱스하이가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FDEX 최병구 기술 이사는 “탈중앙화거래소 FDEX의 론칭을 통해 패션 디자인 가격 결정 및 커머스 플랫폼인 자사의 Pricing & IDO Solution에 적용할 예정이며, 이는 의류 제작 산업의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