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케어, 최대 근력 측정 장치 ‘파워로그’ 시제품 이달 말 출시

Photo Image

스포츠 테크 전문 기업 다이나믹케어는 이달 말에 개발 중인 최대 근력 측정 장치 ‘파워로그(POWERLOG)’ 시제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파워로그는 근력 운동 프로그램의 강도와 횟수를 설정할 때 기초가 되는 1RM(Repetition Maximum)을 로보틱스 기술을 통해 쉽고 안전하게 측정할 수 있는 장치다. 1RM의 측정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복잡하며 부상의 위험이 커 일반인들이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따라서 피트니스센터 등의 현장에서는 1RM을 기준으로 운동 프로그램을 설정하지 않고 근육의 양 만으로 추정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다이나믹케어는 간편하고 안전하게 1RM을 측정할 수 있는 장치인 파워로그를 개발했다. 신체 부위 별로 측정이 가능해 더욱 과학적이고 세밀한 측정이 가능하다.

측정된 데이터는 연동된 앱을 통해 자동으로 기록되며 사용자는 근력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파워로그와 연동된 앱은 운동 정보와 운동 프로그램, 스포츠 영양 정보도 제공한다. 측정된 데이터를 저장 및 비교분석이 가능해 가시적으로 자신의 운동 상태도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함형석 대표는 “근력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근력의 꾸준한 관리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국민들의 건강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향상시켜 액티브에이징한 사회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다이나믹케어는 앞으로 파워로그를 통해 축전된 데이터를 ‘국민 표준 근력 지표’를 만드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헬스케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다이나믹케어의 포부라 할 수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2018 안양 창업 페스티벌 스타트업 데모데이대상을 수상한 촉망받는 스타트업이자 전문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이나믹케어는 측정 장치와 연동시킬 앱을 꾸준히 연구 및 개발해 파워로그의 정식 버전을 내년에 출시하는 것으로 목표를 두고 있다. 현재 아이디어에 대해선 국내와 PCT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며 향후 피트니스와 재활 버전의 파워로그를 개발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