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PC보안이 가능한 지란지교소프트(대표 김형곤)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Officekeeper)'가 2018 인기상품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정보유출방지, 개인정보 암호화, 출력물보안, 사이트 차단 등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보안 기능을 올인원 타입 통합제공은 물론 경제적 가격과 간편한 도입, 쉬운 사용법으로 중소기업 보안 시장에서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
오피스키퍼는 고객사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 추가와 업그레이드로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국내 최다 중소기업 고객사를 보유한 정보유출방지솔루션 오피스키퍼는 랜섬웨어 피해 방어에 반드시 필요한 문서 백업과 보안점검을 제공하는 DLP 솔루션이다.
2017년도에 랜섬웨어로 기업 중요정보 유실 사건이 이슈가 될 때 PC 내 중요파일을 자동 백업하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이번 달에는 52시간 근로시간 단축제도에 대응하기 위한 PC 오프(OFF)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PC 오프 기능은 개정근로기준법 단계별 시행을 앞두고 시장 반응이 뜨겁다.
오피스키퍼는 구축형, 미니서버형, 클라우드형 3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1대의 PC부터 수천 대에 이르는 PC까지 기업 환경에 맞춘 구매가 가능하다. 별도 서버 구축 없이 1PC부터 도입이 가능한 클라우드형과 구축형 대비 40% 낮은 가격에 사내 서버 도입이 가능한 미니서버형을 제공한다. 비용 부담 때문에 보안 솔루션 도입을 망설이던 중소, 중견 기업의 고민을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정보유출방지와 민감정보관리, IT 자산관리 및 웹, 소프트웨어 차단 기능도 함께 제공되는 오피스키퍼는 내, 외부의 공격으로 인한 중소기업 정보 유출 방지에 완벽한 대응책이 될 수 있다. 또 사용자 친화적인 웹 관리자페이지를 제공해 보안 전문가가 없는 작은 기업에서도 쉽게 사용과 관리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CC인증 획득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검증 받은 바 있으며, 2018년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는 96%의 고객이 연장계약을 희망하는 등 도입 후 만족도가 높게 조사됐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오피스키퍼 고객사 업무 편의성 증대차원에서 업무용 메신저인 '오피스메신저'를 무상 제공한다.
오피스메신저는 보안이 강화된 업무용 메신저로 대화 내역 및 전송 파일을 모두 암호화해 전송한다. 조직도 등록으로 사내 직원들끼리만 대화할 수 있다.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잘못 보낸 메시지는 회수할 수 있고 수신 여부도 확인된다. 회사 입장에선 회사의 모든 파일 공유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채팅과 메일형 두 가지 타입 대화 화면을 지원하고 파일 압축 필요 없이 폴더와 대용량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다. PC는 물론이고 다양한 모바일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조원희 지란지교소프트 사업총괄 이사는 “전자신문 인기상품에 4년 연속 선정된 데에 오피스키퍼 고객들과 관계자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보안 시스템은 안정적으로 운영돼야 하는 만큼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성능과 안정성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와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