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 '2018 경기 우수 벤처기업' 장관 표창 수상

홈서비스 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이 '2018 경기 우수 벤처기업'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은 벤처기업으로서 기술, 경영 등의 혁신 능력 및 대외경쟁력, 사회 공헌도, 올바른 기업 윤리로 모범이 되는 기업에게 시상하고 있다.
 

Photo Image

현재 경기도에는 총 1만1,000여개의 벤처기업이 있으며, 이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은 기업은 7곳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은 에브리봇은 세계 최초 바퀴가 없는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개발한 기업이다. 지난 2015년 생활 로봇기술 1세대 엔지니어들에 의해 설립됐고, 작년 한해 21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코넥스 상장기업이 됐다. 

 
이런 에브리봇은 2018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을 비롯해 혁신적인 제품에 부여되는 유럽의 Plus X Award에서 사용편의성, 디자인, 기능성 3개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2017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경영 대상과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한 바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에브리봇의 기술혁신과 우수성을 공식 인정 받았다”며 “더 나아가 스마트 홈서비스 로봇 전문기업으로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