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효용성이 높아 상위권 학생들이 많이 찾는 학원.. 수능-내신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융합형 학습이 좋은 성적으로 이어져
리젠영어학원이 개원 1년만에 특목고(영재/과학/외고)에 합격했거나 지망하는, 이른바 상위권 성적을 가진 학생들이 선호하는 영어학원으로 자리매김해 눈길을 끈다.
영재/과학고에 지망하는 학생들은 수학과 과학에 절대적인 시간을 할애함에 따라, 영어에 많은 시간을 투자 할 수 없다. 이에 내신이나 방학 등 시간이 될 때마다 리젠영어의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간 효용성(Time-Effective)이 높은 리젠영어의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만족도를 드러냈다.

리젠영어가 주목 받는 또 다른 이유로는 내신 관리를 꼽을 수 있다. 내신 고득점을 위한 기본은 학교 별 출제경향 파악과 출제 확률이 높은 변형 문제 풀이에 있다. 이에 리젠영어는 무조건적인 암기를 지양하고 리젠만의 단계별 내신자료를 자체 제작하여 배포한다. 주말에도 실전 모의고사를 실시하여 실전감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를 위해 담당 강사는 물론 학습매니저, 명문대 출신 조교 10여 명 등이 투입된다.
특히 진명여자고등학교의 경우, 이종은 원장이 직접 내신을 챙기고 있다. 진명여고는 서울 일반고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연구 조사에서 강남권의 명문고를 제치고 가장 내신이 어려운 학교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종은 원장은 “18년 영어교육경력을 바탕으로, 전문화되고 까다로운 리젠만의 영어교육 방식으로 대비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리젠영어는 불수능이었던 올해 수능 영어에서도 높은 적중률을 보여줬다. 이는 내신기간 이외에는 철저한 정시 수능 대비로 전환하기 때문이다. 등급에 따른 21개의 세분화된 정규반으로 편성하여 수준별 학습 진행은 물론 월 2회 수능 대비 모의고사도 정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유도하고 있다.
리젠영어학원은 오는 18일부터 겨울방학 특강 및 정규수업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수능 영어는 물론, 목동권 주요학교 내신 영어에 대한 학습방법, 특목고 합격자를 위한 TEPS(텝스) 간담회 등 다양한 설명회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리젠영어는 Priority(우선 순위), Expertise(전문성), GRIT(지속적인 열정)을 모토로 작년 7월에 개원했으며, 올해에는 목동의 중심 하이페리온2차에 2관 확장 오픈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