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셀프빨래방 시장 수요가 급증하면서 런드리 전문 쇼핑몰 'LAS365(라스365)'가 인기를 얻고 있다.
LAS365는 셀프빨래방을 운영하는 점주가 매장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로 2017년 국내 첫 런칭 후 독보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하는 등 국내 대표 런드리 전문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셀프빨래방 점주들이 라스몰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상품은 세제류로 매장 운영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셀프빨래방 전용으로 개발된 합리적인 가격의 대용량 액체세제가 가장 높은 구매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건조기용 드라이시트, 셀프빨래방 전용 세탁가방, 셀프빨래방 마케팅 용품 등이 인기 품목이다.
라스365는 최근 셀프빨래방을 운영하는 점주 뿐만 아니라 개인의 빨래를 특별하게 관리하는 일반 소비자까지 고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회원 유형별 멤버십 제도를 구축, 구매 시 포인트 적립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라스몰은 전용 소싱 상품은 물론 시중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엄선하여 시중가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세탁 관련 상품 외 생활 밀착형 상품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LAS365 운영 관계자는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다양한 고객 성향을 파악하여 매장 운영에 효과적인 시너지를 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스365는 회원전용 쇼핑몰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