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웨딩앤,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제56회 웨딩박람회 개최
예비부부들이 결혼준비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결혼준비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다. 신혼여행, 한복, 예물, 예단, 맞춤정장, 피부관리, 폐백음식, 청첩장, 스튜디오,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부케 등 결혼을 위해 준비할 것들이 한두 개가 아니기 때문에 미리미리 꼼꼼히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 때문에 결혼 준비기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리서치가 지난해 12월 신혼부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최근 신혼부부들의 평균 결혼준비 기간은 5~6개월로 2012년 평균 3~4개월이던 것에 비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결혼준비 기간이 늘어난 이유는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신혼부부들이 온•오프라인을 오가며 제품과 브랜드를 비교∙탐색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인생의 단 한번뿐인 결혼식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보다 완벽하게 준비하고 싶어하는 예비부부들의 바람이 결혼준비 기간에 반영되어 있는 것이다.
보다 합리적으로 완벽하게 결혼준비를 하고 싶다면 웨딩박람회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합리적인 패키지 상품부터 저렴한 품목들이 준비되어 있어 보다 꼼꼼히 결혼준비를 할 수 있다.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SETEC 전시장에서는 제56회 2019 S/S 웨딩앤 웨딩박람회가 개최된다.
2018년도 마지막 국내 최대규모 웨딩박람회로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웨딩엔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150명의 전문 플래너로부터 나에게 맞는 결혼 패키지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결혼 준비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혜택들을 만날 수 있다. 웨딩패키지를 최대 50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으며 신혼여행 최대 150만원 할인, 웨딩홀 최대 600만원 혜택적용, 한복 최대 40% 할인혜택 제공, 예물 커플링 최대 33% 할인 등 푸짐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장에서는 특별한 체험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웨딩드레스를 직접 입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링 시연도 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웨딩패키지, 허니문, 예물, 한복, 예복 정계약 시 포인트 별로 독일 클라움 에어프라이어, 기펠 회전 레시피 칼블럭 7종, 에미데 골드라벨 핸드블렌더 풀세트 등을 선물한다.
참가신청 후 박람회에 방문한 모든 관람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모든 관람객들은 시트마스트 1매, 연극할인권 1매, 웨딩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오전 11시에 입장하는 고객 중 선착순으로 샤오미 삼각대 셀카봉,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MAC 립스틱, 수아비스 바디용품 2종 중 1가지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상담만 받아도 푸짐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어 예비신혼부부들에게는 다양한 결혼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선물도 받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웨딩앤 관계자는 "2019 S/S 웨딩앤 웨딩박람회는 내가 꿈꾸던 아름답고 지혜로운 결혼식을 완성시켜줄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이라며 "합리적인 결혼식을 완성하고 싶어하는 예비부부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