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플레이커피,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프로모션으로 비수기 불황 극복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특수상권 입점도 용이해

Photo Image

전국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 가운데, 소비자의 지갑이 얼어붙은 불경기가 계속되고 있어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소자본 카페 창업 열풍을 일으키며 주목받아온 커피 프랜차이즈 ‘탭플레이커피(대표 임남희)가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본사의 지원으로 가맹점주들이 애로사항을 이겨내고 있어 화제다.

탭플레이커피는 최근 겨울시즌 맞이 신메뉴 4종을 출시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새롭게 선보인 메뉴 중 음료는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따뜻한 컬러로 입과 눈을 즐겁게 하는 레드벨벳라떼와 그린티초코가 출시되었다. 베이커리는 프랑스 정통 스타일의 글루텐프리 마카롱(바닐라, 산딸기)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시나몬브레드를 선보이고 있다.

신메뉴 출시와 더불어 탭플레이커피는 카페 비성수기를 돌파하는 방법 중 하나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및 진행해 고객들과 점주들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현재 탭플레이커피 매장에서 신메뉴를 즐기고 인증샷을 남겨 SNS에 게재하면 영화예매권, 시나몬브레드 교환 쿠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저가커피의 고퀄리티를 추구하고 있는 탭플레이커피는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와 다양한 이벤트 진행 외에도 품질 높은 커피와 차별화된 시그니쳐 메뉴 등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HACCP 인증을 받은 100% 아라비카 커피만을 제공하는 탭플레이커피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만델링, 콜롬비아수프리모,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브라질 세하도 등 4가지 커피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 해 커피 마니아들에게도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국내 No.1 유아동 패션 그룹 해피랜드 코퍼레이션_해피랜드 F&B를 모기업으로 두고 있는 탭플레이커피는 가맹점주들이 선호하는 특수상권 입점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특수상권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을 찾는 고정 고객이 일단 확보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카페 고객 또한 형성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고정 매출 창출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탭플레이커피에 창업을 문의하는 예비 창업자 역시 특수상권 입점을 희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실제로 탭플레이커피의 매장 오픈 역시 특수상권 내 입점해 오픈하며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탭플레이커피 본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창업 혜택 및 특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