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라인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시험 주관처를 확인하세요"

Photo Image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아 전용 놀이터와 휴게시설 확대, 그리고 관련 상품 출시가 부쩍 늘었다. 덩달아 지자체와 기업에서도 관심이 높아지면서 민간 학원을 중심으로 반려동물 관련 분야 자격증 및 전문가 양성 과정이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자격증으로는 반려동물관리사가 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은 반려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여 관련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자료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보유 가구는 오는 2020년 30%에 육박할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스럽게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애견대회 핸들러, 용품개발 및 코디, 위생관리, 반려동물 보험산업 등에서 수요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반려동물관리사와 같은 민간 자격증은 지정 교육기관에서 취득한 자격증이 아니라면 전문성을 100% 인정받을 수 없다. 이에 자격증을 준비 중인 수강생이라면 시험 주관처가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 지정 교육기관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교육기관 에듀라인은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 지정 교육기관이다. 2017년 말 기준, 7,369명의 취득자 수를 기록했다.

에듀라인의 반려동물관리사 온라인 프리패스는 68만 원으로 수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단기간 합격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병행 중이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덩달아 해당 자격증 취득을 고민 중인 수강생들의 관련 문의도 많다.

해당 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에듀라인 공식 사이트와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