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행하고 있는 라이프 트렌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과 관련된 취미활동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지역문화센터, 대형백화점 문화센터들도 여행드로잉 강좌를 개설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드로잉을 통해 소확행을 실천하고 있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독일 문구업체 스테들러에서 ‘여행드로잉세트’를 출시했다. ‘여행드로잉세트’는 휴대용 고체수채물감, 피그먼트라이너 6종, 옐로우연필 12자루, 워터브러쉬 중형, 슬라이딩지우개, 연필깎이, 드로잉패드 총 7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휴대가 간편하도록 하나의 패키지에 구성품이 모두 담겨있어, 여행드로잉을 통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끼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테들러 후원작가 리모작가는 여행드로잉세트 활용 팁으로 “피그먼트라이너로 라인을 그리면 빠르게 건조되고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 고체수채물감과 함께 사용해도 번지지 않는다. 필압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일정한 두께의 라인이 안정적으로 그려져 입문자에게 친절한 펜이기도 하다.
그림을 그리다 보면 그날의 기분에 따라 라인이 잘 떨어지는 펜을 쓰기도 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낼 때는 연필과 물감을 사용할 때도 있어 스테들러 여행드로잉세트 하나로 여행드로잉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라고 전했다.
스테들러 여행드로잉 세트는 가까운 교보문고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