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원엘에스 스마트 컴퓨터 출시… “뛰어난 그래픽 성능과 오피스 환경으로 업무 최적화”

Meltdown CPU 보안 문제가 없는 안심 시스템

Photo Image

컴퓨터 전문 기업 주식회사 티원엘에스(대표 김영규)는 강력한 성능과 완벽한 그래픽코어가 내장된 라이젠 탑재 스마트 컴퓨터가 조달청 나라장터에 정식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티원엘에스는 2004년 티원시스템으로 설립되어 10년 넘게 PC 관련 사업을 주력으로 성장해온 컴퓨터 전문 기업이다. 2015년부터는 인천광역시교육청, 국군수도병원, 산업인력공단 등 1200여곳의 공공 조달, 의료 및 교육 전문 분야에 뛰어들며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넓혀 왔다.

이번에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된 컴퓨터는 강력한 성능은 물론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발휘해 오피스 환경 및 그래픽 작업에서도 완벽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센스MI 기술 탑재로 낮은 소비전력과 정교하고 빠른 데이터 예측을 지원한다.

이처럼 티원엘에스에서 출시한 컴퓨터의 성능의 비결은 AMD의 첨단 미세공정 기술력으로 설계된 라이젠5 2400G(4코어 8쓰레드), 라이젠3 2200G(4코어 4쓰레드)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글로벌 유명 IT매체인 탐스하드웨어에서도 2018년 올해의 CPU로 선정될 만큼 완벽한 성능을 발휘한다.

향후 업그레이드 부분에서도 라이젠은 유리한 부분을 갖췄다. 보통 가장 중요한 부품인 CPU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기존의 메인보드를 새로 구매하고 일부 사업장의 경우에는 윈도우 라이센스 인증을 위해 추가 비용을 부담해야 했다. 윈도우 라이센스가 메인보드에 기록되어 메인보드가 교체될 때마다 새로운 윈도우 인증이 필요한 까닭이다. 그러나 라이젠을 지원하는 AM4 소켓은 기본적으로 2020년까지 사용 가능해 CPU업그레이드시 메인보드를 다시 구매할 필요가 없어 경제적이다. 메인보드를 교체하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 인증을 위한 추가비용 낭비없이 PC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어 합리적인 PC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한편 티원엘에스에서 출시한 컴퓨터는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및 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인 만큼 완벽한 성능과 뛰어난 확장성을 두루 갖춘 컴퓨터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티원엘에스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한 컴퓨터는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이젠 2400G, 라이젠 2200G를 탑재한 모델이다. 라이젠 제품은 치명적인 멜트다운과 같은 보안 이슈가 없는 제품으로 공공기관 및 보안이 필수인 기관에서는 꼭 사용해야 하는 컴퓨터이다. 저희 제품은 뛰어난 그래픽 성능으로 그래픽 작업은 물론 4K 영상도 지원해 전문 교육기관에서 활용 가능하다.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