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엠생명과학 ‘가인패드’ I Decide 캠페인에 시선집중
최근, 사회적으로 여성들의 인권 및 성 평등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가 공개되면서 지난 세월 동안 뿌리깊게 박혀있던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과 ‘여성성’에 대해 이를 거부하고 벗어나려는 여성들의 ‘탈코르셋’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코르셋이란 고대시절부터 착용했던 것으로 허리 부분을 가늘게 조여 몸매를 보정하는 의상이다.
최근 여성들은 ‘코르셋’과 같은 억압을 불편하더라도 감수하는, 행동방식부터 외적인 부분까지 여성스럽게 살아가는 것이 여성의 의무로 여겨졌던 성별 고정관념을 거부하고 타인의 시선보다는 본인의 편안함과 만족감을 우선시하는 요즘 시대의 흐름에 걸 맞는 소비 패러다임이 점차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현재 탈코르셋 아이템으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는 아이템을 소개하고자 한다.
와이드 팬츠
최근 직장여성들도 불편하고 번거로운 타이트한 의상이 아닌, 편안하면서도 정장 느낌까지 살릴 수 있는 와이드 팬츠를 흔하게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타이트한 의상은 오래 앉아 있는 여성 건강에도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옛 유행이 돌아옴에 따라 복고느낌과 함께 여러 아이템에 매칭이 가능한 멋과 편안함을 동시에 잡은 와이드 팬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면 생리대
면 생리대 또한 비용이 조금 더 소요되더라도 여성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기 위한 아낌없는 투자로 소비되는 제품으로써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최근 생리대 관련 경각심이 점점 증가하면서, 이전에 비용 위주로 된 소비패턴이 아닌 특별히 여성건강에 직접 연관되어 있는 센시티브한 제품임에 따라 여성들이 보다 더 세밀하게 안전하고 편안한 제품을 찾고 있다. 재사용이 가능한 면 생리대는 빨아서 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 불편함을 뛰어넘는 안전성에 대한 중요성을 더 높게 평가하는 여성들의 소비 패턴에 대한 변화를 제대로 보여주는 제품.
뿐만 아니라 노브라, 노메이크업 등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며 외적인 부분을 강조하며 정의 내려져 있던 여성의 모습을 감수하는 게 아닌 본인의 의지로 자유로움을 선택하는 모습들도 여성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모으고 있다.
여성 건강 스스로 지켜주는 ‘가인패드’
이러한 예시들과 마찬가지로, 여성들의 편안함과 동시에 삶의 질까지 올려줄 수 있는 제품이 바로 가인패드이다. 자궁경부암의 원인인 HPV(인유두종바이러스) 및 STI(감염성 질병) 검사를 위한 검체를 스스로 채취할 수 있는 키트 제품이다. 제품은 팬티라이너 형태로 되어 있어 속옷에 부착하여 자연적으로 분비된 질 분비물을 검체로 활용하여 검진하는 방식이다.
가인패드는 산부인과 내원에 대한 사회적 시선을 부담스러워 하는 미혼 여성 및 의료진에 의한 부인과 검체 채취 방식에 대해 민망해 하는 여성들을 위해 자궁경부암 및 기타 여성질병을 여성 친화적인 방법으로 편안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방식을 제기한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이다.
‘가인패드’를 출시한 TCM생명과학은 여성 질병 검진 방식을 소비자 인격권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자궁경부암 사망률을 낮추고 기타 여성질병 진단을 조기에 실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가인패드는 더 이상 불편함을 감수하는 것이 아닌, 본인이 직접 선택하며 자신의 몸을 더 존중할 수 있는 방식으로 나아가는, 사회의 혁신적인 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브랜드이다.
브랜드 자체 캠페인인 <I DECIDE>캠페인 관련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 중이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 출처-ⓒGettyImagesBank
저작권 표기 -(Copyright ⓒgettyimagesBan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양민 기자 (ymj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