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ge리뷰]프리스틴V, '귀염 속 숨겨진 다크빌런美 폭발' (프리스틴V 'Like a V' 쇼케이스)

Photo Image
28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는 10인조 걸그룹 '프리스틴'의 유닛 프리스틴V(PRISTIN V)의 첫 앨범 'Like a V(라이크 어 브이)'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사진=박동선 기자)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통통 튀는 밝은 에너지를 지닌 그룹 프리스틴의 색다른 카리스마가 유닛그룹 '프리스틴V'의 모습으로 나타났다.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는 28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열린 유닛 프리스틴V(PRISTIN V)의 첫 앨범 'Like a V(라이크 어 브이)' 발매기념 쇼케이스 현장을 취재했다.

쇼케이스는 이지애 아나운서의 사회 아래 △타이틀곡 '네멋대로(Get It)'·수록곡 'Spotlight(스폿라이트)' 공연 △'네멋대로(Get It)' 뮤비 상영 △포토타임 △기자 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프리스틴 V 멤버들은 원 그룹 '프리스틴'과는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대하는 설레는 마음과 함께 카리스마 속 특유의 귀엽고 발랄한 매력을 전했다.

Photo Image
28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는 10인조 걸그룹 '프리스틴'의 유닛 프리스틴V(PRISTIN V)의 첫 앨범 'Like a V(라이크 어 브이)'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멤버 은우의 무대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파워&프리티' 소녀들의 다크반전, 프리스틴V

프리스틴V는 2016년 프리데뷔 이후 지난해 The 1st Mini Album 'HI! PRISTIN'으로 정식으로 가요계에 모습을 드러낸 10인조 걸그룹 '프리스틴'의 첫 유닛으로,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1을 통해 아이오아이(I.O.I)로도 등장한 바 있는 나영과 결경을 필두로 레나와 은우, 로아 등 3인을 더한 총 5인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원 그룹 프리스틴이 갖는 자유분방함의 파워&프리티 콘셉트에서 살짝 벗어나, 밉지 않은 악당 캐릭터 빌런(Villain)을 연상케하는 시크함과 카리스마, 에너지를 담은 특별한 콘셉트를 기본으로 한다.

Photo Image
28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는 10인조 걸그룹 '프리스틴'의 유닛 프리스틴V(PRISTIN V)의 첫 앨범 'Like a V(라이크 어 브이)'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멤버 레나의 무대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프리스틴V의 등장은 원그룹 프리스틴이 갖는 음악적 장르와 콘셉트를 확대하는 의미로서, 아티스트로서의 성숙한 매력을 드러냄을 의미한다.

멤버 은우는 "프리스틴이 학생같고 장난꾸러기 같은 모습이었다면, 이번 프리스틴V는 강렬하고 카리스마 어린 센언니 느낌을 보여드리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자유분방함과 카리스마' 통해 음악 스펙트럼 넓힌다, 프리스틴 V 첫 앨범 'Like a V

이들의 첫 앨범 'Like a V(라이크 어 브이)'는 '빌런' 콘셉트로 등장한 '프리스틴V'처럼, 자유롭게 해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앨범구성은 타이틀곡 '네 멋대로(Get It)'와 수록곡 'SpotLight(스폿라잇)' 등 2곡으로 구성된다.

타이틀곡 '네 멋대로(Get It)'는 래칫 기반 R&B팝 장르의 곡으로, 원하는 것에 다가가 얻어내는 솔직함과 자유분방한 매력을 드러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Photo Image
28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는 10인조 걸그룹 '프리스틴'의 유닛 프리스틴V(PRISTIN V)의 첫 앨범 'Like a V(라이크 어 브이)'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멤버 로아의 무대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실제 무대와 뮤비로 본 '네 멋대로(Get It)'는 낮고 강한 비트 속에서 대비되는 가성·고음 킬링파트로 몽환적인 느낌을 표현함과 동시에, 내면 속의 에너지와 카리스마를 밖으로 표출하려는 느낌을 전하고 있었다.

여기에 패션·안무구성 등에 있어 자유로움과 힘을 더해 '빌런'이라는 기본적인 콘셉트를 넘어 소위 '귀여운 느낌의 센언니'를 느껴지게 한다.

멤버 로아는 "타이틀곡 '네 멋대로(Get It)'는 프리스틴V의 기본 콘셉트인 빌런의 모습을 매력적으로 형상화 한 곡이다"라며 "프리스틴의 색다른 매력을 엿보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멤버 레나는 "자유로움과 솔직함을 곡 콘셉트로 해서 곡 자체를 표현하는 데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Photo Image
28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는 10인조 걸그룹 '프리스틴'의 유닛 프리스틴V(PRISTIN V)의 첫 앨범 'Like a V(라이크 어 브이)'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사진=박동선 기자)

멤버 결경은 "타이틀곡 '네 멋대로(Get It)'에서 제 파트 가사가 많아서 발음자체가 좀 어려웠지만, 열심히 준비했다"라며 "타이틀곡 '네 멋대로(Get It)'에서 우리의 색다른 매력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수록곡 'Spotlight(스폿라이트)'는 프리스틴이 갖는 열정과 강렬함을 레트로 기반의 딥하우스 장르로 표현한 곡이다.

실제 무대로 본 'Spotlight(스폿라이트)'는 타이틀곡과는 대조적으로 기존 프리스틴의 이미지를 딥한 콘셉트 속에 담아낸 듯한 느낌을 전했다. 딥하우스 장르가 전하는 그루브한 느낌과 그에 맞는 칼군무로 또 다른 힘을 느끼게 했다. 여기에 보컬톤 자체도 가성없이 뻗어내는 느낌으로 다가왔다.

◇프리스틴 V 나영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색다른 무대로 프리스틴을 더 많이 알릴 것"

Photo Image
28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는 10인조 걸그룹 '프리스틴'의 유닛 프리스틴V(PRISTIN V)의 첫 앨범 'Like a V(라이크 어 브이)'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리더 나영의 무대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전체적으로 프리스틴V의 첫 앨범 'Like a V(라이크 어 브이)'는 통통 튀는 귀여운 매력의 프리스틴에서 조금 더 깊고 딥한 느낌과 카리스마를 더한 느낌을 전하는 앨범으로, 점점 더 다양한 매력을 드러낼 프리스틴의 미래를 기대케 하는 앨범으로서 보여진다.

리더 나영은 "프리스틴V는 멤버 수인 5명을 로마자로 표현한 V와 '밉지않은 악당' 빌런(Villain)의 V에서 따온 이름이다"라며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하면서 색다른 무대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이번 활동으로 프리스틴의 매력을 대중분들께 더 많이 알려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리스틴V는 이날 오후 6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Like a V(라이크 어 브이)'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