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커피업계에서 이례적으로 고품질 원두 사용해 맛으로 차별화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각광
카페 소자본 창업에 있어 인기 프랜차이즈로 급부상한 ‘탭플레이커피(대표 임남희)’가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해 맛으로 승부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반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수를 거는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의 경우 맛보다는 가격이 우선인 원두를 사용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해당 커피는 HACCP 인증을 받은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맛과 퀄리티로 승부해 일반 고가 커피프랜차이즈의 커피와 견주어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 풍미와 깊이가 있는 맛을 낸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탭플레이커피의 커피전문가는 최상의 맛을 위해 품질 좋은 원두로 최적의 블렌딩 비율을 찾아 선보인다.
또한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만델링, 콜롬비아수프리모,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브라질 세라도의 4가지 원두를 탭플레이커피만의 비율로 블렌딩한다. 스모키 한 풍미와 약간의 산미가 입안을 상쾌하게 하며, 진한 다크 쵸콜릿의 묵직한 달콤함이 입안 가득 긴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맛으로 승부를 거는 탭플레이커피의 가맹 본사는 국내 No.1 유아동 전문 패션 그룹인 ‘해피랜드 코퍼레이션_해피랜드 F&B’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지닌 모기업의 전문화된 경영 방식 시스템을 표방한 체계적인 가맹관리 시스템을 선보여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카페의 성공을 좌우하는 입지 선정에 있어서도 본사의 입점 노하우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다소 입점 조건이 까다롭지만 고정 고객 및 고정 매출 확보가 가능한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과 같이 유동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특수상권에 입점이 가능하다.
뛰어난 품질의 원두를 기반으로 한 시그니쳐 메뉴도 매출 상승의 견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일반적인 커피 메뉴 외 탭플레이 시그니쳐인 아인슈패너, 몽글티라미수라떼, 업계 최초 모히토라떼 외 모히토 음료 7종 등은 오프라인은 물론 SNS 상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 체계적인 가맹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권 및 시즌에 따른 매출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매장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베테랑 전문가들로 구성된 1:1 전담 슈퍼바이져를 정기적으로 매장에 파견하며, 외식 트렌드 분석을 통한 분기별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로 불황 없는 4계절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제시해 가맹점주들의 성공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탭플레이커피는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한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신생브랜드부문 특별상을, 제 4회 대한민국브랜드 대상에서 히트예감브랜드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는 창업 특전으로 본사 무이자 대출 지원, 업종변경 및 리뉴얼 창업 시 가맹비, 교육비 지원, 커피머신 및 기타 사인물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양민 기자 (ymj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