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26일, 27일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EDM 페스티벌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2018 서울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서 비이피씨탄젠트(BEPCTANGENT)가 국내 EDM을 선도하는 전문 기업 디씨톰엔터테인먼트(DCTOM ENTERTAINMENT)와 협업하여 공식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2007년 1회를 시작으로 11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아시아 대규모 뮤직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WORLD DJ FESTIVAL, 이하 월디페)'은 수년간 검증된 레전드 페스티벌답게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출연 아티스트들이 신곡을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올해는 작년보다 1.5배 더 커진 프로덕션 규모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페스티벌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디씨톰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인 어드밴스드(Advanced), 가렌즈(Garenz), 준코코(Juncoco), 숀(Shaun), 반달락(Vandal Rock & Pure 100%)을 비롯하여 탁(Tak), 바가지바이펙스13(Bagagee=Viphex13), 루바토(Rubato) 등 국내 정상 디제이들이 총출동하여 참여한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은, 페스티벌의 에너지를 그대로 담은 8개의 수록곡으로 이루어져 있어 국내 EDM 매니아들에게 벌써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월디페 관계자에 따르면, 작년 가수 에일리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큰 화제가 되었던 준코코(JUNCOCO), 어드밴스드(ADVANCED)의 애트모스피어(ATMOSPHERE)에 이어 올해에도 어드밴스드(ADVANCED)와 가수 정준영이 특별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무대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과거 슈퍼스타K로 음악성을 인정받은 정준영은 개인 단독 콘서트 외에도 직접 결성한 드럭레스토랑 라이브 무대를 통해 음악인으로서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짠내투어’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도 국내를 대표하는 EDM 아티스트 어드밴스드(ADVANCED) 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무대를 기대해 본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위처럼 실력파 뮤지션들의 뮤직페스티벌 에너지를 그대로 담은 2018 WORLD DJ FESTIVAL 컴필레이션 앨범은 오는 25일 금요일 오후 6시 이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