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웨이즈-삼성, 갤럭시 유저들에게 사전예약 서비스 제공 위해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Photo Image

애드웨이즈(ADWAYS, CEO 오카무라 하루히사)와 삼성전자가 갤럭시 유저들에게 애드웨이즈의 모바일 사전예약 플랫폼 ‘예약TOP10’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월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한국시장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며, 삼성 갤럭시 S7부터 가장 최신모델인 갤럭시 S9 그리고 갤럭시 S9+의 게임런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 게임런처는 모바일 게임을 갤럭시 휴대폰 내에서 편리하게 저장하고 설정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게임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배터리 절약을 위한 음소거 기능, 알림 숨기기 기능 등 게임 설정 및 자동 신규게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삼성 게임런처를 통해 제공되는 애드웨이즈의 ‘예약TOP10’은 일본과 한국에서 가장 큰 사전예약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게임사들은 게임 출시 전, 타겟 오디언스에게 게임을 홍보할 수 있다. 애드웨이즈와 삼성전자는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더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본 서비스는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지만, 일본과 미국을 포함 ‘예약TOP10’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른 주요 시장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애드웨이즈 일본 본사 글로벌 비즈니스 담당 임원이자 애드웨이즈 코리아 대표이사인 이상원 대표는 “이번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게임런처를 통해 ‘예약TOP10’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런처는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꼭 필요한 플랫폼입니다. ‘예약TOP10’의 사전예약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게임 게임사들이 효율적으로 새로운 유저를 확보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ADWAYS는 모바일 마케팅 시장을 선두해 나가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지난 2006년 도쿄 증권 거래소 마더스에 상장한 해당 업체는 아시아 전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자사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 파티트랙의 테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다년 간 축적해 온 글로벌 마케팅 노하우를 녹여내 최적의 모바일 마케팅 전략부터, 광고 운영까지 토탈 광고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