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인천 방문미술 그린별미술, 1:1 방식으로 진행되는 체험미술 제공
미술은 아이들의 폭넓은 인성 형성에 자극을 주는 교육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우리 아이가 충분히 만족하고 즐거워하는지 미리 경험하고 느껴볼 수 있는 체험미술 수업이 인기다.
아이의 연령과 성향을 감안해 맞춤 미술 수업을 제공하는 부천/인천 방문미술 그린별미술은 우리 아이가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지 미리 다양한 체험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샘플 수업을 명목으로 유료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무료로 수업을 진행하는 등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 학부모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그린별미술의 체험미술은 아이가 재미있는 미술놀이 수업에 빠져들어 아이 스스로가 만족하고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말 그대로 생각. 마음. 몸으로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체험미술 수업을 의뢰하면, 전문교사가 아이집으로 방문하여 1:1 방식으로 진행된다.
체험수업에서 교사는 아이와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아이의 성향을 파악하는데 주력한다. 그림을 그리며 아이의 생각, 표현수준, 집중도, 취미, 좋아하는 미술재료, 좋아하는 대상, 관심사항 등을 총망라해 대화를 주고 받고 그림을 그려가는 과정에서 위 사항들을 모두 반영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아이는 그림에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담아내고 이를 구체적인 모양과 색감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아이는 체험과정에서 깊은 대화를 통하여 평상 시 자신이 발산하고 싶은 느낌을 충분히 표출할 수 있는 표현력을 키우게 된다. 이때 교사는 아이의 생각과 감정을 받아주고 아이가 편안한 마음을 가지게 하여 체험 결과물로도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역할을 한다.
부천/인천 방문미술 그린별미술 관계자는 “체험수업으로 아이 성향을 파악한 결과를 토대로 맞춤 미술 수업을 진행한다”며 “같은 나이라도 각기 다른 미술 수업을 진행하는 독특한 미술체험수업으로 체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전양민 기자 (ymj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