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블록체인엑스포 태국 최대 해시파워를 가진 HASHBX 참가

Photo Image

부산광역시과학협회가 주관하고 국내 최초로 열리는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8)’에 태국 최대 해시파워를 가진 해시비엑스(HASHBX)가 참가할 예정이다.

태국 최대 해시파워를 보유한 해시비엑스는 태양열 및 풍력을 이용해 블록체인 마이닝의 전력을 공급하는 한편 블록체인 개발 및 자체 솔루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부산항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블록체인엑스포’에는 국내·외 관련 산업군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며, 부대행사로 컨퍼런스, 스마트시티 체험, 채용박람회 등 많은 이벤트를 보일 예정이다.

스마트시티 체험은 국내 최초로 해당 엑스포에서 오픈 블록체인 스마트컨트랙트가 구현되는 BCEK 블록을 활용해 참관객 및 참가업체간의 체험행사가 이루어 질 예정이며, 탈중앙화에 맞게 대형 모니터에 블록의 이동내역이 공개될 예정이다.

각 참가업체 부스별 관람객 유입을 도모하기 위해 BCEK 블록을 많이 모으는 참관객에게는 경품도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참가업체의 기술력 사업설명회와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채용이 어려운점을 감안해 참가업체에 한하여 현장 채용박람회도 이루어진다.

이번 엑스포는 5월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등록이 가능하며 참가신청 순서대로 부스배치가 이루어진다. 스타트업기업은 참가비의 50%에 이르는 할인혜택도 주어지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관신청을 하면 각종 이벤트 및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부산광역시과학협회는 이번 국내 최초로 열리는 블록체인엑스포에서 다양한 산업군이 스마트시티 부산에서 보일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