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판타지스포츠/e스포츠 게임인 ‘랭킹볼’이 지난 3월 MLB 북미서비스 론칭에 이어 오는 6월 러시아월드컵, e스포츠(LOL, Dota2), 8월 유럽축구리그를 공식 서비스로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실시간 스포츠/e스포츠게임 개발 및 서비스 업체인 RankingBall Inc(CEO Darren Kim, 김영훈)가 서비스 중인 ‘랭킹볼’은 업계 최초로 블록체인(암호화폐) 기반의 게임 플랫폼을 판타지 스포츠에 접목하여 스포츠와 e스포츠 경기를 라이브로 보면서 게임을 즐기는 혁신적인 신개념 판타지스포츠 게임이다.
기존의 판타지스포츠처럼 팀과 선수에 대한 경기결과 예측에만 국한되지 않고, 유저들이 랭킹볼이 제공하는 실시간 경기 데이터와 중계를 보는 동시에 한 화면에서 빙고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인 랭킹볼골드(RBG)는 물론, 가상의 게임머니로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다른 참가자들 또는 친구들과 경쟁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자신이 선택한 선수들의 활약과 기록에 따라 실시간으로 포인트를 얻으면서 빙고를 만드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랭킹볼은 이미 올해 3월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버전으로 미국프로야구(MLB)를 북미에 성공적으로 론칭하였고, 현재 베타서비스를 거쳐 다음달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유저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PC 웹사이트, 태블릿, 모바일웹에서도 동일한 환경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OS와 애플iOS 앱으로도 다운받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김영훈 대표는 지난 3월에 론칭한 MLB 북미서비스를 시작으로 2018러시아월드컵, 리그오브레전드(LOL), Dota2와 같은 e스포츠, 유럽축구리그를 올 상반기내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FL, NBA, PGA 종목과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인기 e스포츠게임들도 시즌 시작에 맞춰 올해 론칭을 준비 중이다.
또한, 북미는 물론 유럽과 아시아로도 서비스를 확대하고 랭킹볼의 모든 스포츠/e스포츠 종목들을 글로벌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RankingBall Inc는 한국에서 2014년에 설립되어 2017년 미국으로 본사를 이전하였으며, 국내에선 2014소치동계올림픽 라이브게임 서비스를 KBS와 진행했고, KBSN 및MBC와는 국내프로야구 실시간 예측 게임을 성공리에 마쳤다. 현재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경기를 실시간 빙고게임과 같이 즐길 수 있는 베타서비스를 SBS와 진행 중에 있다.
한편 랭킹볼은 현재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공개(ICO)를 진행 중에 있으며, 5월17일까지 2차 Token Presale, 6월 4일부터는 Crowd Sale을 시작한다.
ICO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랭킹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